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5 20:41

  • 뉴스 > 스포츠뉴스

정선군, 걷기 챌린지로 군민 건강·지역축제 활성화 동시 추진

기사입력 2026-05-15 12:12 수정 2026-05-15 20: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정선군은 군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축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 다달이 알알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오는 11월까지 지역 축제와 보건사업을 연계해 진행되며,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걷기를 실천하면서 건강을 관리하고 지역의 다양한 축제와 관광자원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군은 지난해 걷기 챌린지에 16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은 만큼, 올해도 다양한 걷기 코스와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많은 군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2026년 챌린지는 비만예방, 금연,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보건사업 주제와 동강할미꽃축제, 아우라지 뗏목축제, 정선아리랑제 등 지역 대표 축제를 연계해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군은 3월 비만예방의 날과 4월 장애인의 날·치매극복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 데 이어, 5월 세계 금연의 날, 6월 구강보건의 날, 7월 감염병 예방, 8월 암 검진,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및 치매극복의 날, 10월 임산부·영양의 날,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 및 보행자의 날 등 건강 주제에 맞춘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휴대폰 걷기 앱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챌린지 달성자에게는 리워드를 제공해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걷기 챌린지를 통해 군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확산하는 한편, 지역 축제와 연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걷기 실천율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 수준을 높이고, 생활 속 신체활동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지역 환경 조성에도 힘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건강관리 방법이라며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걷기를 실천하고, 지역 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사진제공=정선군)


빠른 실시간 뉴스, 태백시민·정선군민과 함께 만드는 언론
태백정선인터넷뉴스는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회원사입니다.

 

ⓒ 태백정선인터넷뉴스 (tj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광고문의/취재요청 tbnews21@naver.com)

오형상 기자 (tbnews21@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